최근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기"라는 글을 읽었는데, 간결한 단어와 심오한 관점이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무언가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누구나 긴 인생의 대부분을 일터에서 보냅니다. 일은 인생 여정의 중심축이며,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은 우리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존하는 삶의 터전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생계는 우리에게 물질적, 정신적 만족을 가져다줍니다. "소중히 여기면 얻을 수 있고, 감사하면 오래도록 감사할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은 마음을 단련하고 영혼을 갈고닦을 뿐만 아니라, 행복한 기업을 일구고 우리 각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리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업에 감사해야 하며, 그 감사를 기업의 구체적인 행동에 대한 충성심으로 승화시켜야 합니다. 우리의 집을 지키는 마음가짐으로 기업의 생존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산둥화징은 항상 "사람 중심"이라는 이념을 고수하며 "행복 추구에 전념하고 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만들어 냉동 유통 산업에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이는 직원들이 스스로 발전하고 자존감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우리는 직원들이 회사의 배려와 존중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직장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에게 삶의 무대를 제공해 준 것에 감사하고, 리더십 훈련을 시켜준 것에 감사하고, 동료들을 지지해 준 것에 감사하고, 우리를 도와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배워야만 우리는 일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을 친절하게 대하며, 헌신적인 노력으로 끊임없이 탁월함을 추구하고, 책임감을 갖고, 실질적인 일에 임하며, 세부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노력하여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